필리핀태풍 하이엔 피해 바기오에는 없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11월 11, 2013

필리핀태풍 하이엔 피해 바기오에는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쎈영어학교,쎈캠프 입니다.

요며칠간 필리핀태풍 으로 인해 한국의 뉴스에 많이 나와서 학부형님들이 많이 걱정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태풍 하이엔으로 필리핀 남태평양부근의 남단 세부옆에 타클로반 이라는 항구도시가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입었습니다.

아래지도를 보시면 세부 옆에 타글로반이란 도시는 인구22만의 항구도시로서 바다와 인접한 도시인데, 폭우와 만조가 겹친상태에서 5-8미터가 넘는 해일로 인해 많은 피해 입었다고 합니다.

이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으며. 아울러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하지만, 우리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바기오는 피해가 전혀 없습니다.

바기오 는 필리핀 북부지역에 위치하며 해발 1500M가 넘는 내륙산간 지방이므로 태풍의 피해에서는 가장 안전한 도시 입니다.

Philippines_typoonmap

해마다 태풍과해일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바기오.

위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필리핀의 태풍은 매년 남태평양에서 발생되어 필리핀 북단으로 올라옵니다.

하지만, 태풍의 피해지역인 타클로반 이란 곳과 우리학교가 있는 바기오 와는 꽤 거리가 있습니다.

필리핀 최남단에서 북단까지.. 거리가 최소한 1500KM 이상 되다 보니(참고로 서울과 부산 320KM) 극심한 피해지역도 있는가 하면 전혀 태풍이 왔는지 감지 조차 안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또한, 바기오는 해발1500M의 내륙산간 이므로 해일의 위험이 전혀없으며, 바람도 나무가 많은 산간지역이다보니

그리 쎄지도 않답니다.

또, 바기오와 8시간 거리인 마닐라도 아무피해가 없으며, 바기오는 더더욱 피해가 없답니다.

학부형님들은 아무 걱정하지마시고, 매일 스마트폰의 실시간 갤러리에서 학교모습과 학생들이 열심히공부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세요.

 

댓글 알림을 이메일로 받기
알림을 주세요
guest
위 페이스북 아이콘으로 로그인후 작성하세요

0 댓글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여름 쎈캠프 1차가 시작되는 첫날!

안녕하세요~ 최만기 매니저 입니다. 이렇게 제가 먼저 첫 포스트로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2015 여름방학 쎈캠프 1차 출발 학생들이 7월20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학교에 도착 했습니다. 한국 사무소 이상헌 실장님이 공항 샌딩 담당을 해 주시고, 이날의 인솔자 선생님은 교내 터줏대감 이 지혜 매니저가 인솔하셨고, 학교 이사장님이신 이수원 이사장님께서 특별히 보조 인솔을 해주셨습니다^^ 한편, 다음 27일 출발팀의 인솔은 최순옥 교목님이 맡아 주실 예정이랍니다. 열심히 그리고...

슈퍼쎈캠프와 특별한 화요일^^

월요일 저녁부터 우리 세인트쥬드국제학교의 쎈영어학교에서는 쎈캠프 12주 프로그램 학생들을 맞을 준비에 다들 들떠 있었습니다^^ 종섭이는 방을 새로 옮기고 아이들은 깨끗이 방청소를 했습니다~ 주말 동안 열심히 방청소 했더니, 학생들도 밝아 보이고 방도 깨끗하네요^^ 6학년 친구들이 제일 기뻐 보였습니다~ 새로 또래 친구들이 와서 아마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새 친구들이 오니 더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서 모범이 되고 서로 협력 해서 사이 좋게 잘 지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태그별 분류

쎈캠프 오픈로그 분류

https://open.kakao.com/o/s3Iy02j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