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아이들 이야기

주말액티비티 아신온천(아신은 필리핀용어로 소금입니다)

글쓴이 | 2013년 02월 11일

쎈캠프에서 온 편지

바기오 아신온천

바기오 아신온천

쎈캠프에서 약40분거리에 소금온천

이 있습니다. 주중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 그동안 공부에 지친 스트레스를 확 날려 보내기로 작정하고 아침 일찍 떠납니다.
주니어 수영장이 별도로 갖추어져 있고 미끄럼놀이도 함께 할수 있어 아이들이 더 즐거워 합니다.언제 자기가 다이빙 해본양 폼을 재면서 수영장으로 다이빙하는 모습은 제법 자세도 나오지만 위험해서 만류를 하지요 하지만 영 듣지 않아요 ……재미 있어 하네요.

h80008

자기들끼리 물속으로 빠뜨리기 장난도 심하네요….또한 짖궃은 아이들은 선생님도 물속에 밀어 넣으려고 별 동작을 다 사용하지요. “오늘 하루 만큼은 참아주~자” 같이 놀자는 기분으로 물속에 풍덩 풍덩 아이들과 같이 놀아 줄 때 아이들과 같이 호흡하는 즐거운 캠프 생활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는 지금 한창 춥고 눈이 많이와서 모든게 조심스럽다고 하던데 이곳에는 더운 나라서 그런지 지상낙원입니다. 학생들이 이곳에서 영어를 배우면서 겨울을 보내고 가는데 이아이들은 축복을 받은 아이들 같습니다. 어찌보면 겨울 여행 피서와 친구간의 추억여행 영어수업 모든 것 마치고 가니 행복해 보여 집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필리핀은 영어사용을 국가정부 차원에 적극권장하여 시에서 추천하는 단기 홈스테이가정과 체.험. 관공서 탐방은 우리가 이곳에서 영어를 배울 때 많은 도움을 얻고 갑니다. 필리핀이 우리보다 경제적으로 낮은 나라지만 국민성은 선진국 못지 않습니다. 오랜세월 동안 스페인 식민지 300년. 미국식민지100년. 일본 3년반 정도의 선진국들이 지배한 나라입니다. 국민성은 겸손하고 순진한 예의바른 사람 들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필리핀에서 불편하고 힘들어도 과거 우리나라 생각해서 좋은 모습 남기고 한국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필리핀 바기오 아신온천 (소금온천)에서]

jameslee
제임스리: 현지 국제학교와 쎈영어학교, 쎈캠프 총책임 을 맡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소년소녀 를 위하여..."
Comments
0개의 댓글
Continue reading

의지하며 감싸며..자존감을 키우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학생들은 이곳 생활에 완벽히 적응한것 같습니다~ 먼저 온 친구들은 3차와 4차로 도착한 학생들의 본보기가 되며 친구들을 잘 이끌어 주고 있습니다! 아이들 한명 한명이 서로를 잘 어울려 다니며 보살펴주는 모습이 항상 보기 좋습니다! 선생님의 지도하에 열심히 공부하고 즐겁게 음악 시간과 체육시간을 즐기는 모습도 매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한명 한명이 가지각색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 성격도 소리도 모두 다 다르지만 음악 시간에는 다함께 합창을하고...

CHAPTER I. 웰컴 쎈 캠프 친구들!! CHAPTERII. 2차 학생들의 등장!!

웰컴 쎈 캠프 친구들!!   쎈영어학교에서 쎈캠프 포스트로 다시 돌아온 이사장님 정이사님 그리고 매니저쌤들 입니다! 1차 학생들과의 2주차 생활도 무사히 잘 끝났습니다! 아이들이 첫주때보다 더 체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이곳 생활에 더 적응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표정도 한결 편해졌고 밝아보였습니다, 처음엔 어색했던 선생님들과의 수업도  이제 적응이 다 됬는지 여기저기에서 웃는 소리들이 자자합니다!  수업도중 한국 말을 사용하면  당연 안되기 때문에 영어로 수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