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캠프에는 쎈아이들이 많아요~

쎈캠프에는 쎈아이들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ST. JUDE국제학교의 교목이며 쎈캠프의 학습커리큘럼을 담당하고 있는 그레이스 최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제가 담당 하였는데. 쳅터1은 우리 아이들의 학습적인 부분위주로 제가 포스트 하고, 쳅터2는 지혜샘과 만기샘 의 생활부분 포스트로 꾸미려고 합니다....

주말엔 신나는 액티비티! 주중에는 재미있는 영어여행!

주말엔 신나는 액티비티 저번주 엑티비티는 필리핀전국에서 오직 바기오시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승마! 왜 바기오에서만 즐길 수 있냐구요? 필리핀은 모두가 아시다시피 30도의 열대의 나라이기 때문에 이런 기후 속에 승마를 한다면 10분도 못하고 그로기가 되겠죠. 하지만 이곳 바기오는 연평균기온 18도로서 사계절 한국의 초가을 날씨라서, 승마를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 랍니다.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날씨 덕분에 공부도 잘되고, 승마, 야구, 축구 등 공부와 야외스포츠의 천국입니다....

쎈캠프 의 학습과 생활 비밀에 관한 보고서 – CHAPTER I, II 추가
9월 5, 2016

chapter-image11

안녕하세요, 쎈캠프, 쎈영어학교 학부모님!

professor001[[프로필 더보기]]

저는 한국과 필리핀을 오가며, 쎈캠프 학생들의 학습 커리큘럼 구성과 목사로서 학교내 교목을 겸하고 있는 학습 총괄 그레이스 최 교수입니다.

1317457743309488286_3249879751

이번 여름방학 영어캠프도 어느덧 막바지가 되어 벌써 졸업식이 시작되어 버렸네요.
매년 캠프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회차를 거듭할수록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학습 수준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답니다.

그럴 수록, 저를 비롯하여 우리 네이이티브 선생님들의 교육 커리큘럼과 방식도 매년 아이들에 맞추어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언어란 그 언어를 사용하는 공동체의 문화 그 자체이고 그렇기에 영어를 한국에서 배운다는 것은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영어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환경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국의 영어교육은 읽고 해석하기 위한 영어를 배우는 부분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듣고 말하는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외국인이랑 대화 할 환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해도 쉽게 잊어버리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영어교육도 많이 바뀌어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초등교육에서도 문법식 교육은 탈피하고 때문에 영어작문과 영어읽기, 영어듣기는 꽤 수준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우리 학생들이 영어단어실력과 독해실력은 많이 향상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교과목에 들어간 영어교재를 살펴보면, 문법위주의 암기교육이 아니라 생활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일상회화 위주의 교육을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영어회화에는 자신감이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는 몇가지 이유중에 하나는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영어를 들어주고 일일이 피드백을 해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대화수준이 낮더라도 자신감 있게 말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감이 없는 것은 자신이 말한것이 ‘맞는 영어인지 실제 소통이 될지’ 알수 없고 일상에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기대할 수 없는 한국의 환경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가장 취약한 영어회화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이곳 방학 쎈캠프과정과  1년 장기 쎈영어학교 과정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안목을 키워주는 문화탐방, 액티비티, 영어학습 3박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환경에서 공부한 학생들은 여러면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부모를 떠나 공부하는 모습속에서 영어실력이 한 단계 상승되는 것은 물론, 자아와 가치관, 세계관까지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리 필리핀영어캠프 쎈캠프 커리큘럼중에는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가장 중요한 비밀!

이 숨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하루 13시간의 수업량에도 아이들은 매일 매일이 즐겁습니다.

아이들과 선생님들은 항상 웃음이 그칠 날이 없죠. 여기에 바로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선생님들이 얼마나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아이들에게 다가 가느냐” 입니다.

우리 필리핀영어캠프 쎈캠프,쎈영어학교 선생님들은 평균적으로 7~8년의 장기근속은 기본이고, 많게는 10~15년동안 쎈캠프에 소속되어 있는 선생님들입니다.

1328095355762141294_3782110894
오랜기간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검증된 교습실력은 기본이며, 수업시간이든 자유시간이든 가리지 않고 아이들과 진심으로 호흡하며 사랑으로 가르치므로, 아이들이 하루 11~13시간의 수업을 모두 즐거워 하며, 완벽히 소화해 낼 수 있습니다.

억지로 남들이 하는 커리큘럼을 앞세우며, 영혼없이 푸쉬하며 공부를 시키기 보다는 선생님이 먼저 아이들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마음을열고 , 아이들과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개개인마다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탄력을 주면 아이들은 자기를 좋아 좋아하는 선생님들과 수업하는것이 기다려지고 “하나의 놀이”로 여겨지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짧은 기간의 쎈캠프든, 장기간의 쎈영어학교든 모든 과정에서 아주 높은 학습효과를 만들게 되는 우리 필리핀영어캠프 쎈캠프만의 마법이며 또한 한없이 꾸밈없고 착한 쎈의 선생님들(생활관리 =한국선생님들, 학습관리=필리핀선생님들, 미국 네이티브 선생님들)이기에 가능한 학습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오후와 주말에는 온천수영, 승마, 해양스포츠, 시티투어등 신나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인성적인 면에서도 함께 어울려 사는 법을 배우는 효과도 있습니다.

1331187357454427040_3782110894

1321088546216101525_3249879751

오전에는, 1대 1 수업 그리고 오후에는 그룹수업, 현지선생님과 액티비티 참여, 저녁에는 단어암기와 영어일기를 쓰고 주말에는 문화탐방까지의 매일의 빽빽한 학업스케줄을 즐겁게 따라하는 아이들은 자신들도 모르게 많이 변화되어 있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도 자신감을 내비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에게서 대한민국의 자녀들로서 다양한 국제사회 속에서 한국을 알리고 발전시키는 커다란 꿈나무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에 저희 세인트쥬드 에듀 교직원 모두는 사명감을 갖고 학생 한명 한명에게 사랑으로 다가가 학습 분야, 생활 분야 등 모든 분야에서 발전과 개선을 게을리하지 않겠으며, 항상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hapter-image21
안녕하세요, 쎈캠프 생활 총관리 이사 정연화 입니다. 그동안 평안 하셨지요?

chong-001[[프로필 더보기]]

위의 최교수님의 포스트에 이어 제가 추가로 포스트를 쓰게 되었네요.
우리 아이들의 여름방학캠프가 이제 막바지가 거의 되었네요.

올해 한국에는 유난히 더웠다고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연일 열대아현상으로 일도 하기가 어려웠고 저녁에는 잠을 못이루시고 했다지요?

반면에 저희는 여기 필리핀 바기오에서 연일 18도 가을의 선선한 날씨속에 매일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부도 하고 아주 좋았드랬어요.

처음에는 부모님들께서 걱정도 많이 하셨는데 하루하루 지내다보니 아이들이 적응을 쉽게해, 아프지도 않고 잘지내 저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감사해요””

이번 캠프에서는 생전처음으로 부모님곁을 떠나온 아이들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그만큼 걱정하셨던 부모님들도 많았으리라 생각이 되요.
하지만, 그랬던 부모님들도 우리 아이들 전화 음성들으시고 금방 마음을 놓으셨지요^^

항상 그렇지만, 방학캠프 기간은 쏜살같이 지나가는 것 같아요.
한국에서의 일정 때문에 먼저 귀국한 4주, 5주, 6주 8주1차 참가 학생들,…

1326126280576283675_3249879751

다음 겨울방학 캠프에 다시 오겠다며 인사하고 부모님품으로 돌아간 우리 아이들은 떠남을 무척 아쉬어 했기 때문에 겨울 영어공부에 다시 도전 하러 오리라 생각 합니다.

1325052850540003964_3249879751

4주~8주 참가자 또 곧 귀국할 우리ㅡ 캠퍼들 최선을 다해 영어공부 했어요.
그동안 수고 많이 했어요 ;;;;

한편, 캠프공부를 하다가 영어공부에 욕심이 생겨 쎈영어학교의 1년장기과정으로 아예 눌러 앉게된 아이들도 참 많은데요.

그중에 특히, 초등학교 3학년 이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1년간 하루 13시간의 수업을 거뜬히 소화해내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보이는 재호,시현,재연,지유,세훈,세환이 유독 대견하답니다^^ 리더쉽과 면학분위기가 훌륭한 중학교 언니 오빠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것 같아요~

우리아이들은 영어와 수학공부 뿐 아니라, 언니, 오빠, 동생, 형, 친구, 여러 선생님(최교수님과 네이티브선생님들), 엄마(저), 아빠(이사장님), 삼촌(최쌤,수학쌤들), 이모(지혜쌤,레슬리쌤)등등 다양한 여러 인물들 속에서 여러종류의 관계도와 질서, 자존감 등을 24시간 생활하며 깨우치고 있답니다.

서로다른 곳에서 서로 다른 성격으로 살아왔던 우리아이들이 한곳에 모였기에, 매일 매일 다양한 일상을 겪어가겠지만 결국은 서로의 값진 사랑을 베울것입니다. 또 그렇게 만들것이 구요^^

성품들이 모두 차분하고 착해서 열심히 공부하여 많은 실력향상을 보여주는 아이들 이랍니다.
부모님께서는 많이 좋아 하시고 흐뭇하시겠네요.

캠프후 쎈영어학교 장기과정을 선택한 우리 아이들, 지난 선배들이 영어실력을 많이 향상 시켰듯이 지금 후배들도 열심히 하도록 선생님들과 교직원들이 더욱더 열심히 지도 하겟습니다.

아울러, 이곳 필리핀 쎈캠프에 아이들을 보내 주시고 아이들 걱정 뒤로 한채 묵묵히 저희를 믿고 맏겨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쎈캠프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리 쎈아이들 공부의지도 참 쌔~지요. 정말 제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 남은 여름캠프 기간 동안에도 의젓하고 올바른 성품과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공부하고 잘 돌아갈 수 있도록 저희교직원과 임직원들 똘똘 뭉쳐 잘 지도 하겠습니다.

영어공부에 열공하는 아이들에게 박수를 보내 주고 싶네요.
잘한 부분이 있으면 칭찬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채찍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남은기간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부모님 품에 따스히 안길 때까지 더욱더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늘 염려해주시고 걱정해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행복한 가정 되시길 소망하며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우리 아이들 사랑합니다”
감사 합니다.
1320156594256652477_3249879751

댓글 알림을 이메일로 받기
알림을 주세요
guest
위 페이스북 아이콘으로 로그인후 작성하세요

168 댓글
최신순
오래된순 추천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